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즈

윈도우 PC 에서 넷플릭스(Netflix) 실행 시 영상과 음성 싱크(Sync) 문제

이 아래 내용은 아마도 저와 같은 좀 오래된 PC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해당 될 듯하다.

제가 쓰고 있는 PC는 Intel Q6600 2.4G 8G RAM의 사양이다. 구입한지 7~8년 된 것 같다. 구입 당시는 좋은 사양이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고물이 되어가고 그동안 SSD와 램 업그레이드로 그럭저럭 버텨 왔는데, 넷플릭스를 PC로 보면서 문제가 생겼다. 영상과 음성이 처음에는 맞는데 점점 음성이 빨라지면서 맞지 않게 되는 현상이다.

처음에는 어플의 문제로 보았으나

윈도우 넷플릭스 어플, 크롬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모든 것에서 문제가 생긴다.

영상이 음성보다 늦으니, 코덱 또는 비디오 드라이버 문제인가 하여 최신 드라이버와 코덱을 깔아 봤으나 현상이 개선 되지 않는다.

더 시험 해 보니, 최근에 산 맥에서는 전혀 그런 현상이 없다는 것이다.

결국은 PC가 구형이라서 여러처리 하는데 딜레이가 생기는 문제로 예측 되었다.

구글링 도중 LatencyMon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시스템의 지연 상태를 알 수가 있었다.

http://www.resplendence.com/latencymon

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을 돌리니, latency 바가 빨간 색으로 변한다.

시험 후 자세히 보니  프로그램에서 bios를 통해 CPU 속도가 변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조언해 주었다.


내 경우에는 bios에서 Advanced Bios Features에 들어가서

CPU Enhanced Halt,CPU EIST Fuction 두가지 기능을 Disable 시켰다. 사용하는 CPU보드에 따라 설정은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히 같은 메뉴는 아니더라도 BIOS내에서 CPU의 속도 임의로 조절 하지 못하게 하는 설정을 해주면 될 듯 하다.


BIOS 조절 후 LatencyMon 프로그램에서 시스템은 리얼타임 오디오와 기타 기능을 정상적으로 수행 할 수 있다고 표시 해 주고,

넷플릭스의 싱크 문제도 사라졌다. 도움이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