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SK Broadband 인터넷 Prime time Netflix 속도 저하(제한)

ksyoon 2018. 4. 17. 01:18

SK에 핸드폰이 가입되어 있어서 SK 인터넷을 무료로 쓰고 있다. 한데 언제 부턴가 넷플릭스가 느려지는 느낌이 들었고 요즘들어서는 저녁에는 고화질로 볼 수가 없었다. 처음에는 해외 부하가 커서 그러가 보다 했는데, 가끔 늦게 귀가하는 경우에 LTE 애그로 볼 때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이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시험을 해보았다.


어머니 집(인천 지역 인터넷) 공유기에 VPN서버를 설치하고 우리 집에서 VPN을 연결한 후 프라임 타임에 연결 해보았다.

ASUS 공유기는 OpenVPN을 지원한다.


결과는 지극히 잘 나온다.


SK가 지역 인터넷 사업자 망보다 속도가 느리단 말인가? 아니면 의도적으로 막은 것인가?

내 결론은 SK가 특정 시간이 되면 넷플릭스에 속도 제한을 한다고 본다.

왜냐하면 문제가 없는 LTE애그도 SK 것이기 때문이다. 이건 원래 느리다보니 신경을 안쓰는데, 속도제한을 걸때는 10M짜리 애그보다도 느려지게 만들어 놓은 것이다. 한마디로 SK 인터넷은 쓰레기다.


어짜피 공짜니 군말 없이 쓰지만, 약정 지나면 인터넷은 KT로 갈아 타야 겠다.